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 PC/모바일 모두 가능해요

by 봉잡스 2021. 2. 3.

자기앞수표의 사용 빈도가 점차 줄어들고 있긴 하지만, 부동산 등과 같은 큰 거래 등에는 아직 종종 사용됩니다. 수표는 현금이 아니고, 개인이나 은행이 발행한 증서일 뿐입니다. 따라서 수표를 수령한 즉시 문제가 없는 수표인지, 혹시 도난이나 위조가 된 것은 아닌지 조회를 해봐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PC와 모바일에서 자기앞수표를 조회해볼 수 있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우리은행

 

우리은행의 자기앞수표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표의 상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이나 농협에서도 자기앞수표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보안 프로그램 설치 때문에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우리은행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보안 프로그램 설치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PC나 모바일 모든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고요.

 

※참고 농협에서 발행된 수표는 농협페이지에서만 확인 가능합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휴대폰에서도 가능합니다.

 

spib.wooribank.com/pib/Dream?withyou=PSINQ0025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수표번호, 발행점번호, 수표종류, 수표금액, 타은행수표조회시 입력사항을 꼼꼼히 기입한 다음에 아래에 있는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조회 클릭 즉시 수표의 상태가 조회됩니다. 

 

※참고 혹시 수표 발행점 코드 확인이 필요한 경우, 아래에 있는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발행점번호 앞에 있는 두 자리의 숫자가 은행코드입니다. 혹시 보안카드가 있다면, 보안카드 뒷면에서도 은행코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모바일 환경이라면

 

거의 모든 은행의 뱅킹 앱이 자기앞수표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조회 검색란에 수표 또는 자기앞수표 조회라고 검색하면 어렵지 않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KB스타뱅킹 어플에서 수표를 검색한 모습입니다. 아래처럼 서비스 검색란에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앱마다 이용 방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일일이 정리해놓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앱이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검색을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세요. 

 

중앙에 있는 검색창에 수표 입력 후 검색

 

검색결과 중 자기앞수표조회 터치

 

 

지금까지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아래는 수표와 관련한 한 명언입니다. 의미가 좋은 것 같아 적어둡니다.

 

웃지 않는 사람은 수표책 없이 은행에 백만 달러를 넣어둔 사람과 같다. - 『레 지브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