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bonjour service, mDNSResponder.exe 정체 및 제거하기

by 봉잡스 2020. 12. 1.

bonjour service는 로컬 영역 네트워크에 연결된 프린터 등의 장치나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PC를 인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포토샵, 스타크래프트, 아이튠즈 등에도 bonjour service가 사용됩니다. mDNSResponder.exe는 bonjour service의 실행 파일입니다.



bonjour service는 PC에 위협이 되거나 심각한 악영향을 주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하지만 서비스에 등록되어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시작되기 때문에 PC 자원을 다소 점유하게 됩니다. bonjour service로 인해 PC 자원이 낭비되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bonjour service를 삭제해주세요. 



bonjour service 서비스 중지하기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실행창에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서비스 목록에서 bonjour service를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4. 열리는 창에서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서비스 상태의 [중지]를 눌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5.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이후부터는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bonjour service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bonjour service 삭제하기


bonjour service를 삭제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둘 중에 편한 방법을 사용하세요. 


방법 #1



1. 단축키 윈도우키+R을 클릭하여 실행창을 연 다음 CMD를 입력하여 명령프롬프트(도스창)을 열어준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CD\ 를 입력하여 가장 상위 폴더로 이동한다.


3. cd program files를 입력한다.


4. cd bonjour 를 입력한다.


5. C:\Program Files\Bonjour 폴더에서 mDNSResponder.exe -remove를 입력한다. (서비스 삭제)


6. ren mdnsNSP.dll mdnsNSP.old를 입력한다. (다시 실행되지 않도록 파일명을 변경)


7. 재부팅한다.


8. 윈도우 탐색기에서 C:\Program Files 폴더 안에 있는 Bonjour 폴더를 삭제해준다.



방법 #2


1. Ctrl+Shift+ESC 를 클릭하여 작업관리자를 연 다음 mDNSResponder.exe를 종료해준다.


2. C:\Program Files\Bonjour 폴더 내에 있는 파일 중 mDNSResponder.exe를 삭제한다.


3. C:\Program Files\Bonjour 내에 있는 .dll 파일의 확장자를 old로 변경한다.


4. 이름을 바꾼 파일을 바탕화면에 옮겨두고 bonjour 폴더를 삭제한다.


5. 재부팅한다.


6. 바탕화면에 있는 파일을 삭제한다.



지금까지 bonjour service, mDNSRespnder.exe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나 수정할 내용이 있을 경우, 본문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