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가상전화번호 만들기, 텍스트나우(textnow)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5. 3.

검증되지 않은 사이트나 바이두 등의 해외 사이트를 가입할 때 개인정보인 전화번호를 입력하는게 꺼려지기도 한다. 아무렇게 입력하고 가입하려고 하니 전화번호 인증을 받아야지만 가입을 완료할 수 있는 사이트다. 그렇다면 가입을 포기해야 할까? 아니다. 가상전화번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텍스트나우(textnow)를 이용하면 나만의 가상번호로 인증을 완료할 수 있다. 텍스트나우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가상전화번호 만들기 서비스, 텍스트(textnow)


1. 가장 먼제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에 textnow를 검색한다. 검색결과 중에 Free texting and calling... 이라고 적힌 사이트를 클릭한다. 그냥 주소창에 textnow.com을 입력해서 열어도 된다. 





2. 텍스트나우에 접속하면 오른쪽 위에 SIGN UP FREE라고 적힌 배너가 있다. 클릭하자.





3. 이름과 ID, 비밀번호 이메일만 입력하고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를 한 뒤 SIGN UP만 클릭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페이스북 계정이 있다면 SIGN UP WITH FACEBOOK을 클릭하면 페이스북 계정으로 보다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필자는 이메일 인증을 안해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했으나, 혹시 모르니 실제로 사용하는 이메일을 입력하도록 하자. 페이스북으로 가입하는 경우 페이스북과 연결된 이메일이 유효한지 확인하자.

 




4. 가입과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서 지역코드르 입력하라는 창이 뜬다. 실제 사는 지역의 코드를 검색해서 넣어도 좋고, 임의의 3자리 숫자를 아무렇게나 넣어줘도 무관하다. 입력 후 Continue를 클릭하자.





5. Continue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개인 가상번호가 만들어진다. 회원가입시 이 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Got it을 클릭하자.




6. Got it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문자가 수신되면 아래의 그림처럼 우측에 수신한 메시지가 나타난다. 아래의 그림에 있는 중국어 문자는 필자가 바이두에 회원가입 할 때 받았던 전화번호 인증 메시지이다. 이런식으로 텍스트나우를 활용하면 개인 전화번호를 입력하기 꺼려지는 페이지에 맘편히 가입할 수 있고, 전화번호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사이트에 중복가입도 가능하다. 


※참고 인증메시지를 받기 위해 가상전화번호를 입력할 때, 앞의 국가번호는 미국의 +1 혹은 우리나라의 +82로 설정해주도록 하자.




이상입니다. 텍스트나우(textnow)로 가상전화번호 만들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