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곰녹음기 2.0으로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5. 8.

예전에는 스테레오 믹스를 지원하는 사운드카드로만 PC 소리를 녹음할 수 있었지만, WASAPI 녹음을 지원하는 곰녹음기 2.0을 이용하면 스테레오 믹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컴퓨터 소리를 녹음 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 곰녹음기 WASAPI 녹음은 XP와 VISTA 지원하지 않는다. 윈도우7 이상만 이용할 수 있다.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곰녹음기 2.0 사용방법


1. 가장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에서 곰녹음기를 다운받자. 무료 다운로드라고 적힌 노란색 박스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 과정은 매우 간단하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2. 파일 설치를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디자인의 창이 하나 열린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3. 일단 녹음 시작전 환경설정을 검토해야 한다. 좌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자.





4. 환경설정 창이 열리면 녹음 대상을 PC 사운드로 변경해준다. 잡음이 섞이길 원하지 않는다면 마이크 설정과 시스템 소리 설정을 확인하자. 물론 마이크를 키면 동시녹음도 가능하다. 설정을 완료했으면 닫기를 눌러 환경설정 창을 닫아준다. 





3. 녹음 전, 곰녹음기가 소리를 제대로 인식하는지 확인해보자. 곰녹음기를 켜둔 상태에서 녹음을 진행할 음원을 재생해보자.





4. 음원을 재생시키고 곰녹음기를 좌측 상단을 살펴보자. 아래의 이미지 처럼 사운드웨이브가 움직이고 있다면 정상적으로 소리를 인식하고 있다는 것이다. 





5. 이제 가운데 있는 마이크 모양의 배너를 클릭하여 녹음을 시작해보자. 녹음 완료 후에 파일의 앞뒤를 잘라낼 수 있으니, 녹음할 대상이 되는 미디어는 녹음을 시작한 후 재생해도 무관하다.





6. 마이크 아이콘을 눌러 녹음을 시작하고 녹음할 소리를 재생시키면, 아래에 있는 사운드 웨이브를 통해 녹음이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녹음을 완료하려면 가운데 있는 ■(스탑 버튼)을 클릭하면 녹음을 중지해주자.





7. 녹음을 중지하면 저장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린다. 파일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녹음을 완료한 파일을 저장해주자.





8. 저장을 하면 우측에 저장한 파일 목록이 뜬다. 목록을 클릭하면 녹음한 파일을 편집할 수 있다. 클릭해보자.





9. 클릭해보면 녹음을 완료한 파일을 다시 재생시켜볼 수 있고, 아래에 있는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몇가지 편집을 할 수 있다.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보자. 


※ 가장 오른쪽에 있는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녹음한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열 수 있다.





10.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몇 가지 필수적인 편집을 할 수 있는 창이 열린다. 앞뒤 자르기, 볼륨 조절, 음원의 자연스러움을 위한 페이드인/아웃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직접 몇 번만 해보면 쉽게 다룰 수 있다.





11. 편집을 완료한 후 가위 옆에 있는 폴더 모양의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컴퓨터 소리 녹음 프로그램, 곰녹음기 2.0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