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페이스북 탈퇴 방법 모바일과 PC에서 계정삭제하기

by 봉잡스 2021. 1. 11.

페이스북은 실제 탈퇴 메뉴에 접근하기 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탈퇴를 신중하게 결정할 수 있도록 과정을 다소 길게 설계해 놓은 것 같은데요, 앱 활용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이나 어르신들은 탈퇴를 할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하게 느낄 수 있겠더라고요. 아래에 앱과 PC 각 환경의 페이스북 탈퇴 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여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탈퇴 방법, 계정 삭제하기 #앱

 

페이스북 앱을 이용하여 탈퇴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이미 앱을 삭제했다면 앱을 재설치하여 탈퇴를 진행하거나, 아래의 PC에서 페이스북 탈퇴하기 내용을 참고하세요. 

 

1. 페이스북 앱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더 보기(三모양)]를 선택합니다.

 

2. 열리는 더 보기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려 [설정과 공개 범위]를 선택합니다.

 

 

3. 설정과 공개 범위를 터치하면 나타나는 [설정]을 선택합니다.

 

 

4. 열리는 설정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려 [내 Facebook 정보] 항목에 있는 [계정 소유권 및 관리]를 선택합니다.

 

 

5. 계정 소유권 및 관리를 선택하면 아래처럼 계정삭제를 진행할 수 있는 [비활성화 및 삭제]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속 진행하려면 해당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계정 비활성화와 계정 삭제 중에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계정 삭제]를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계정 삭제 계속]을 선택합니다.

 

 

7. 삭제하려는 사유와 그에 대한 코멘트를 확인할 수 있는 단계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으면 확인해보고, 계속 징행하려면 [계정 삭제 계속]을 선택합니다.

 

 

8. 계정을 삭제하기 전에 내 게시물이나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마지막 단계입니다. 중요한 정보나 소중한 자료를 모두 백업해두었는지 다시 한번 신중하게 생각해본 뒤, 하단에 있는 [계정 삭제 계속]을 선택합니다.

 

※참고 계정 삭제 요청 이후에 계정을 다시 활성화할 수 있는 30일의 기간이 주어집니다. 

 

9.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속]을 선택합니다. 계정 삭제 마지막 전전 단계입니다. 

 

10. [계정 삭제]를 선택하여 계정 영구 삭제를 완료합니다. 계정 삭제 요청 30일 이후에는 해당 페이스북 계정과 관련된 정보가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페이스북 탈퇴 방법, PC에서 계정 삭제하기

 

PC 페이스북 탈퇴 방법입니다. 앱보다 다소 간단합니다. 아래의 링크만 클릭하면 바로 계정 영구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링크를 클릭해야 하니, 미리 로그인부터 해두세요. 모바일 환경에서도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브라우저에서 동일하게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help/delete_account

 

지금까지 페이스북 계정삭제, 회원 탈퇴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페이스북은 메뉴의 이름과 위치 등 메뉴의 UI가 주기적으로 변경됩니다. 이후에 업데이트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본문 내용을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PC 버전의 계정삭제 링크는 메뉴가 변경되어도 주소가 항상 같기 때문에 메뉴의 위치가 변경되어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아래는 페이스북 CEO인 마크 주커버그의 명언입니다. 좋은 내용인 것 같아 남겨둡니다.

 

"가장 위험한 것은 위험 자체를 피해가는 것이다. 매일 급변하는 현실에서 위험을 피하는 전략은 반드시 실패한다." -『마크 주커버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