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GIF 편집, 움짤 자르기 설치 없이 간단히

by 봉잡스 2017. 5. 16.

움짤인 GIF 파일은 PNG, JPG 등의 이미지와 달리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툴을 이용해야 편집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편하게 GIF 파일을 Crop(자르는) 할 수 있는 온라인 툴을 소개하고 간략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GIF 편집, 움짤 자르기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한다. EZGIF 라는 온라인 GIF 편집 사이트다.





2. 페이지가 열리면 아래와 같은 심플한 디자인의 페이지가 열린다.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Crop을 클릭해준다.





3. Crop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열린다.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자르기를 진행할 GIF 파일을 선택해주고 하단에 있는 Upload!를 클릭한다.





4. Upload!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르기를 진행할 GIF 파일이 로드된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직관적이다. 이미지 안에 있는 점선으로 된 네모의 크기를 조절하여 자르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아래에 픽셀을 직접 입력하여 원하는 사이즈로도 자를 수 있다. 또 Aspect ratio에서 원하는 비율을 선택하여 자르기를 진행할 수 있다. 자를 범위 선택을 완료했으면 하단에 있는 Crop it!을 클릭하면 자르기가 진행된다.





5. 자르기가 완료된 모습이다. 오른쪽 밑에 있는 Save를 클릭하여 작업을 완료한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GIF, 움짤 프레임 자르기


사실 'GIF를 자른다'는 말은 의미가 다소 모호하다. 크기를 자른다는 의미일 수도 있으며, 앞뒤의 구간 즉 프레임을 자른다는 의미일 수도 있다. 하여 위의 GIF 크기 자르기 외에 프레임을 자르는 방법도 소개한다.


1. 희한하게 프레임자르기는 메인메뉴에 없다. 일단 상단에 있는 Crop을 클릭한다.





2.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프레임을 자를 GIF 파일을 불러와준 다음 하단에 있는 Upload!를 클릭한다.





3. 사진이 로드되면 이미지 오른쪽 위에 있는 Frames를 클릭해준다.





4. Frames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움짤의 프레임이 모두 분리되어 나타난다. 프레임 밑에 있는 Skip을 클릭하면 해당 프레임을 제거할 수 있다. 자를(삭제할) 프레임을 모두 Skip으로 선택한 다음, 하단에 있는 Animate it!을 클릭해주면 선택한 프레임이 제거된 파일이 아래에 나타난다. 오른쪽 밑에 있는 Save를 통해 작업을 완료한 파일을 다운받도록 하자. 


※ 참고(중요) 하단에 살펴보면 Delay time이라고 적힌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부분의 수치를 위의 분리된 프레임 밑에 있는 Delay와 동일하게 맞춰줘야 한다. 만약 맞추지 않고 그대로 진행할 경우 원본 GIF 파일과 작업한 파일의 재생속도가 일치하지 않게 된다. 아래의 이미지를 예로 들면 20이라고 적힌 Delay time을 위의 프레임에 있는 3으로 변경해줘야 한다는 얘기다.




이상입니다. GIF 편집, 움짤 자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