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포토샵 좌우반전, 10초해결

by 봉잡스 2017. 5. 17.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하어 이미지를 좌우 반전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반대로 찍힌 사진을 원래대로 돌리거나, 사진 구도를 바꾸는 등 꽤나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포토샵을 이용하면 이미지와 관련하여 생각할 수 있는 대부분의 작업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은 구독이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하단의 링크에서 구독방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https://www.adobe.com/kr/products/photoshop.html?cgen=P79NQL4M&mv=other&mv2=t234

 

공식 Adobe Photoshop - 사진 및 디자인 소프트웨어

사진을 합성, 수정, 재구성해 보세요. Photoshop만 있으면 무엇이든 가능하죠. Photoshop의 생성형 AI를 통해 고품질의 독특한 콘텐츠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체험해 보세요.

www.adobe.com

 

포토샵에서 좌우반전 하는 방법

 

1. 가장 먼저 수정할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열어주세요.

 

 

 

2. 상단 메뉴에서 [이미지]-[이미지회전]-[캔버스 가로로 뒤집기] 순으로 클릭해주세요. 영문으로는 [Image]-[Rotate Canvas]-[Filp Canvas Horizontal] 순입니다.

 

 

 

 

3. 캔버스 가로로 뒤집기 클릭 즉시 사진이 정상적으로 반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레이어 선택 좌우 반전

 

이미지 단위가 아닌 레이어를 변경하고 싶은 경우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세요.

 

 

1. 수정할 레이어를 선택한 후 [편집]-[변형]-[가로로 뒤집기] 순으로 클릭합니다. 영문으로는 [Edit]-[Transform]-[Filp Horizontal]을 클릭하면 됩니다.

 

 

 

포토샵 좌우반전, 단축키 이용 방법

 

단축키를 이용하면 조금 더 빠르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혹은 레이어 선택 후 단축키 Ctrl+T를 입력한 후 이미지/레이어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가로로 뒤집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포토샵 좌우반전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을 경우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