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바꾸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5. 18.

페이스북 생일을 바꾸거나 비공개하는 것은 매우 간단한 일이지만, 휴대기기나 앱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 일이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페이스북에서 생일을 변경/비공개하는 방법을 정리해봤다. 자세한 설명은 모바일 기준으로만 하며, 데스크탑에서 변경하는 방법은 하단에 간략하게 적어놓도록 하겠다.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바꾸기 


1. 가장 먼저 페이스북 앱을 열고 오른쪽에 있는 '三'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한다. 三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가장 상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선택한다.





2. 프로필을 클릭하면 본인의 페이스북이 열린다. 프로필 사진 밑에 있는 정보, 사진, 친구 중에 정보를 선택한다.





3. 정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열린다. 이 중에서 내 정보 더 보기를 선택한다.





4. 기본정보 항목 우측에 있는 수정을 선택한다.





5. 생일 부분에 있는 생일과 태어난 연도의 숫자를 선택하여 생년월일을 변경할 수 있다.





6. 생일 비공개도 이 메뉴에서 한다. 생일 우측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전체 공개, 친구만, 나만 보기가 있다. 친구만을 선택하면 페이스북 친구에게만 생일이 공개되며, 나만 보기를 클릭하면 비공개로 설정된다.


(나만보기를 선택하여 생일 비공개)


(나만보기를 선택하여 태어난 연도를 비공개)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바꾸기 #PC


1. 페이스북을 열고 좌측 상단 혹은 우측 상단에 있는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한다.

2. 프로필 사진 우측에 있는 정보를 클릭한다.

3. 좌측에 있는 메뉴 중에서 연락처 및 기본 정보를 클릭한다.

4. 기본 정보 항목에서 생일과 태어난 연도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우측에 수정 항목이 나타난다. 수정을 클릭하면 생년월일을 수정할 수 있으며, 공개범위 설정을 통해 생일을 비공개로 바꿀 수 있다.



이상입니다.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바꾸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