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포토샵 흑백전환 방법 및 단축키, 흑백 이미지 만들기

by 봉잡스 2020. 12. 15.

이번 포스팅에는 포토샵을 이용하여 흑백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포토샵 흑백전환 방법 및 단축키

 

1. 먼저 흑백전환할 이미지를 불러와주세요. 참고로 열기 단축키는 [Ctrl+O]입니다. 

 

 

 

2. 이미지를 불러왔으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이미지]-[조정]-[흑백] 순으로 선택해줍니다. 영문일 경우 [Image]-[Adjustments]-[Black and White] 순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일일히 선택하지 않고 한번에 흑백전환 기능을 열 수 있는 단축키는 [Alt+Shift+Ctrl+B]입니다. 

 

 

 

3. [흑백] 또는 단축키를 입력하는 즉시 아래와 같이 이미지에 흑백전환이 미리 적용되며, 세부적으로 색을 조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별다른 조정을 할 필요가 없다면, 우측에 있는 [자동]-[확인] 순으로 선택해주면 간단하게 흑백전환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테스트로 흑백전환을 적용 해본 이미지의 비포와 애프터입니다. 다양한 색조를 가진 화려한 이미지가, 블랙 앤 화이트 톤의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before)

 

(after)

 

Adobe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흑백 필터 Adobe Express를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하단에 관련 아티클을 링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상당한 도움이 되실거예요.

 

https://www.adobe.com/kr/express/feature/image/black-white-filter?cgen=KCJMVFWN&mv=other&mv2=t234

 

무료 온라인 이미지 흑백 필터 | Adobe Express

Adobe Express의 무료 온라인 필터로 쉽고 빠르게 이미지를 흑백으로 바꾸세요.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필터를 적용하고, 원하는 목적으로 게시하면 됩니다.

www.adobe.com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지 않을 때는 PIXLR

 

포토샵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픽슬러(PIXLR)라는 온라인 이미지 편집 툴을 이용하여 흑백 사진을 만들어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고 이미지를 불러온 다음, 왼쪽 메뉴의 1) [조정]에서 채도를 없애거나, 2) [효과]에서 [TOO-OLD]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https://pixlr.com/editor/

 

 

지금까지 포토샵 흑백전환 방법 및 단축키, PIXLR를 사용하여 흑백 이미지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