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p4 gif 변환 가장 간편한 방법

by 봉잡스 2021. 2. 1.

이번 포스팅에는 MP4 포맷의 동영상 파일을 GIF, 움짤로 변환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 사용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 MP4를 GIF로 변환하기 이전에 알아두세요. MP4 파일을 GIF로 변환하게 되면 용량이 커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프레임이나 화질을 낮추면 용량을 줄일 수는 있으나 만족스럽지 못한 퀄리티의 결과물을 얻게 되겠죠. 영상보다 용량이 큰 GIF 파일은 포맷 형식을 변경했다는 것 외엔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용량이 작고 만족스러운 퀄리티의 GIF 파일을 원한다면, MP4를 GIF로 변환하는 방식이 아닌, 재생한 MP4를 캡쳐하여 GIF 파일을 만드는 방식을 더 권장합니다. 

 

 

 

 

 

 

 

MP4 GIF 변환 사이트 ONLINE-COVERT.COM

 

앞서 말한 것처럼 MP4-GIF 변환이 권장되지는 않지만, 급할 때 아쉬운 대로 이용할만한 사이트를 찾아 소개해둡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합니다. 동영상 포맷 파일을 GIF로 변환할 수 있는 Online-Convert 라는 사이트입니다.

 

Convert image to GIF

Free online image converter to convert images to the GIF format. Also supports conversion from video to animated GIFs.

image.online-convert.com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초록색 박스 안에 있는 [Choose Files]를 클릭하여 MP4를 불러오거나, 변환하려는 MP4 파일을 끌어 초록색 박스 안에 넣어주세요. 

 


3. 파일 업로드가 완료된 것을 확인한 다음, 아래에 있는 [Start conversion]을 클릭하여 변환을 시작합니다. 

 


4. [Start conversion] 클릭 후 수 초에서 수 분이내에 변환 작업이 완료됩니다. 변환에 소요되는 시간은 파일의 용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새로운 페이지로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Download]를 클릭하여 결과물을 다운로드해주세요.

 


5. 결과물을 실행하여 변환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하단에 있는 옵션에서 Compress(압축 정도), Preset(프리셋, 트위터만 있음), Change Size(원하는 사이즈로 변경), Color(색상 필터 변경) 등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사용할만한 것은 Compress입니다. 결과물의 화질을 조금 더 좋게 하고 싶다면, compress를 none 또는 low로 낮게 변경해주세요. 해당 페이지는 아주 간단한 MP4-GIF 변환을 위한 페이지이기 때문에, 디테일한 옵션 설정은 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앞서 언급한 것처럼, mp4 gif 변환 툴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직접 영상을 캡쳐해서 gif 이미지를 만드는 편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아래에 GIFCAM이라는 툴을 이용하여 영상을 GIF로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 포스팅을 링크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GIFCAM 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움짤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설치가 필요없는 포터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받은 후 바로 사용하면 된다. 대략적인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동

gbworld.tistory.com

지금까지 MP4 GIF 변환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