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개발도구 탭 추가, 활성화 하는 방법

by 봉잡스 2020. 11. 3.

개발도구 탭을 추가하면 매크로, Visual Basic, COM 추가 기능, 확장 컨트롤 등의 확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발도구 탭은 기본적으로 표시되지 않으며, 옵션에서 직접 활성화 한 이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엑셀 개발도구 탭 추가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엑셀 개발 도구 탭 추가하기 2010 이상 


1. 엑셀을 열고 왼쪽 상단에 있는 [파일]을 클릭합니다. 





2. 파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합니다. 엑셀 버전에 따라 옵션 메뉴의 위치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3. 열리는 Excel 옵션 창에서 왼쪽 메뉴에 있는 [리본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4. 리본 사용자 지정 메뉴 우측에서 [개발도구] 항목을 찾은 다음, [개발도구] 왼쪽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체크를 완료했으면 하단에 있는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5. 완료 후 상단에 있는 메뉴 목록에 [개발도구]가 정상적으로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엑셀 개발도구 탭 추가하기 2007 이하


엑셀 2007 이하 버전에서는 개발도구 탭 활성화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1. 좌측 상단에 있는 오피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옵션(Excel Options)를 클릭합니다.


3. 기본 설정 메뉴에서 [리본 메뉴에 개발 도구 탭 표시] 항목 좌측에 있는 박스에 체크를 합니다.


4.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5. 메뉴에 개발도구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엑셀 개발도구 탭 추가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할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