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마우스 오른쪽 해제, 마우스 드래그 해제 설치X

by 봉잡스 2017. 5. 22.

프로그램이나 툴바 설치 없이도 드래그 방지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방지를 해제할 수 있다. 크롬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내장되어 있는 개발자 도구를 이용하면 된다. 마우스 오른쪽 해제, 마우스 드래그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마우스 오른쪽 해제, 마우스 드래그 해제 [크롬]


1. 우선 크롬을 열고 키보드 우측 상단에 있는 F12를 클릭한다. F12를 클릭하면 하단 혹은 우측에 개발자 도구가 열린다. 개발자 도구 오른쪽 위를 살펴보면 땡땡이 모양의 확장메뉴 아이콘이 있다. 이 것을 클릭한 다음 열리는 메뉴 중에서 Setting를 클릭한다.





2. Settings 창이 열리면 스크롤을 밑으로 쭉 내려보면 Debugger라는 항목이 있다. Debugger 항목에 Disable Javascript 항목에 체크를 해주기만 하면 마우스 드래그·우클릭 방지가 해제된다. 대부분 적용되나, 일부 적용되지 않는 페이지도 있음을 참고.



마우스 오른쪽 해제, 마우스 드래그 해제 [IE]


1. 크롬과 다를 것이 없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F12를 클릭하여 개발자 도구를 연다. 개발자 도구 메뉴를 확인해보면 사용 안 함(S)이라는 항목이 있다. 클릭하자.





2. 사용 안 함(S)를 클릭하면 세 가지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에서 가장 위에 있는 스크립트(S)를 클릭해주자. 클릭 즉시 마우스 우측·드래그 금지가 해제된다. 크롬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페이지에서 적용되지만, 일부 적용되지 않는 페이지가 있음을 참고.



※ 참고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크롬은 Pig Toolbox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알툴바를 설치하여 마우스 우측·드래그 방지를 해제하도록 하자.



이상입니다. 마우스 오른쪽 해제, 마우스 드래그 해제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