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이 앱을 열 수 없습니다. 기본 제공 관리자 계정을 사용하여..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5. 13.

해당 오류는 높은 확률로 사용자 계정과 관련한 문제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을 변경하거나 관련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해결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단계별로 진행하도록 하자.



'이 앱을 열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하기


1. 가장 먼저 [시작]-[제어판]을 클릭하여 제어판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계정 컨트롤을 입력한다. 띄어쓰기에 주의한다.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클릭한다.





2.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창이 열리면 좌측에 있는 바의 위치를 아래와 같은 위치에 놓고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은 다음 재부팅하여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본다. 만약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다면 레지스트리를 수정 작업을 해야 한다.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의 방법을 시도한다.


3. [시작]-[실행] 또는 단축키 윈도우키+R을 클릭하여 실행창을 연다. 실행창이 열리면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4.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System 경로로 진입한 다음 우측에 있는 항목들 중에 EnableLUA를 더블클릭한다. 더블클릭하면 편집창이 열리는데 여기서 값 데이터가 1이 아닌 0으로 되어 있다면 다시 1로 변경해주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는다. 재부팅 후 오류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본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관리자권한이 있는 새 계정을 만들어 사용해야 한다.



이상입니다. '이 앱을 열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