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중복값 제거, 초보용 설명서

by 봉잡스 2020. 10. 27.

이번 포스팅에는 엑셀에서 같은 표 안의 중복된 데이터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완전히 중복된 데이터를 제거하는 기본적인 방법이지만, 어떻게 응용하냐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참고한 다음 직접 몇 번 해보면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으실 거예요.


※참고 중복값을 제거하는 것이 아닌, 중복값을 찾거나 표시하는 방법이 궁금한 분은 아래에 링크해 놓은 [엑셀 중복값 찾기]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엑셀 중복값 제거, 초보용 설명서


1. 중복값을 제거할 엑셀 문서를 열어줍니다. 





2. 중복값을 제거할 데이터가 있는 범위를 드래그하여 선택한 다음, 상단에서 [데이터]-[중복된 항목 제거] 순으로 클릭합니다. 





3. 중복된 항목 제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오른쪽 위에서 [내 데이터에 머리글 표시]에 체크를 한 다음, 아래에서 중복된 항목이 있는 열을 선택합니다.



※참고 해당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중복값 제거 방법은 열에만 적용됩니다. 행에 있는 중복값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 아래에 링크해 놓은 포스팅을 참고하여 행과 열을 바꾼 뒤 진행해보세요. 





4. 저는 테스트 문서에서 중복된 이름을 제거하기 위해 [이름]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 확인 클릭 즉시 아래와 같이 2개의 중복된 값이 검색되어 제거했고, 9개의 고유한 값이 남았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중복되었던 2개의 이름이 정상적으로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 아쉽게도 순서를 표시하는 숫자나 알파벳은 자동으로 바뀌지 않기 때문에 수동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참고 해당 중복값 제거 방법은 가장 첫 순서(위쪽)에 있는 항목을 남깁니다. 따라서 정렬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업실적 순으로 정렬한 다음 중복된 부서를 제거하면 각 부서별로 영업실적이 가장 뛰어난 사람을 추려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기본적인 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해당 방법은 완전히 중복된 내용을 제거할 때만 유용한 방법이지만, 응용 방법에 따라 데이터를 추리는 작업 등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 외에 보다 더 디테일한 조건으로 중복값을 제거하는 작업은 이후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