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엑셀 새창으로 열기, 엑셀 창 두개 따로 열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5. 23.

엑셀 새창으로 열기, 엑셀 창 두개 따로 열기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보통 첫 번째 방법만 사용하면 되지만, 엑셀을 여러 개의 창으로 열어아 하는 작업을 자주 반복적으로 해야하거나 열어아 하는 엑셀 파일이 수십 개가 넘는 경우에는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엑셀 새창으로 열기, 엑셀 창 두개 따로 열기#1


첫 번째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엑셀 창 하나가 열려 있는 상태에서 키보드 왼쪽 밑에 있는 SHIFT를 클릭한 상태로 작업 표시줄에 있는 엑셀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해주기만 하면된다. 클릭 즉시 새창으로 엑셀 새 문서가 열린다. 적은 개수의 파일을 열어야 할 때 사용하면 된다.


※참고 단순히 엑셀 파일 2개를 비교하기 위함이라면 엑셀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한 다음 리본 메뉴에서 [모두 정렬]을 클릭하면 따로 창을 열지 않고도 2개의 파일을 편리하게 비교할 수 있다.




엑셀 새창으로 열기, 엑셀 창 두개 따로 열기#2


한번에 열어야 하는 파일이 많거나 반복적으로 작업해야 하는 경우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것이 편리하다.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수 십개의 파일도 드래그하여 한 번에 편리하게 열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주의 레지스트리 수정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초보자에게는 권하지 않는다. 또한 밑에 복구 레지스트리를 올려두긴 했지만 수정 전 개인적으로도 백업을 해두길 바란다.


1.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열어준다.





2. 실행창이 열리면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3.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HKEY_CLASSES_ROOT] 폴더 클릭.





4. 스크롤을 내려 [Excel.Sheet.12]-[shell]-[Open] 폴더 순으로 클릭.





5. [Open] 하위폴더인 [ddeexec] 폴더 통째로 삭제.





6. [command] 폴더를 클릭한 다음 우측에서 command 값 삭제.





7. [command] 폴더의 기본값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한 다음 수정(M) 선택.





8. 값 데이터(V) 뒤에 있는 /dde 를 삭제하고 /en "%1"로 바꿔 쓴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창을 닫는다. 


※주의 띄어쓰기에 주의해야 한다. ~EXCEL.EXE"와 /en의 사이는 붙이고, /en과 "%1" 사이는 한 칸 띄어야 한다. 띄어쓰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작동하지 않을 우려가 있으니 신경써서 입력해줄 것.


(/dde를 지우고)


(/en "%1"로 변경한 다음 확인을 클릭)


모두 수정했으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엑셀 파일을 열어 엑셀창이 따로 열리는지 확인해본다. 



※참고 레지스트리를 원래대로 복구하거나 수정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아래의 레지스트리 복구 파일을 받아 등록하면 원래대로 복구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엑셀 새창으로 열기, 엑셀 창 두개 따로 열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