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내 페이스북 주소, 페이스북 URL 확인

by 봉잡스 2020. 12. 14.

이번 포스팅에는 내 페이스북을 게시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알려줄 때 필요한 페이스북 주소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 페이스북 주소 설정은 데스크탑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밖에 사용이 불가능하다면, 페이스북 앱을 잠시 삭제 한 다음 브라우저를 열어 데스크탑 모드로 진행하세요. 




내 페이스북 주소 만들기


아직 페이스북 주소를 만든 적이 없다면 먼저 주소부터 만들어야 합니다. 이미 주소가 있는 경우 확인 방법만 참고하세요. 


1. 브라우저(인터넷창)를 열고 페이스북에 접속합니다. 로그인을 한 다음, 오른쪽 위에서 [▼]-[설정 및 공개 범위]-[설정] 순으로 선택해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계정 정보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사용자 이름(URL)] 항목이 내 페이스북 주소입니다. 해당 항목으로 주소를 확인하면 됩니다. 아직 주소가 없어서 만들어야 하거나 수정을 원하는 경우, [사용자 이름(URL)] 항목 오른쪽에 있는 [수정]을 클릭하여 설정하면 됩니다. 





3. [수정]을 클릭한 다음, 사용자 이름에 사용할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 내용 저장]을 선택하면 설정한 이름으로 주소가 생성/수정 됩니다. 




내 페이스북 주소/URL 확인 모바일


※참고 앱 업데이트로 인해 UI가 변경되면 모바일 앱의 내 페이스북 주소 확인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 앱을 열고 오른쪽 위에 있는 [三]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열리는 메뉴에서 [내 프로필] 혹은 [내 프로필 보기]를 선택합니다.




3. 열리는 프로필 페이지 [스토리에 추가] 우측에 있는 점 세 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4. [내 프로필 링크]에서 내 페이스북 주소를 확인합니다.



지금까지 내 페이스북 주소, 페이스북 URL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모바일앱 같은 경우 업데이트가 되면 UI가 종종 변경되면서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 메뉴의 위치도 변경됩니다. 가능하면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변경사항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