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osstarter.npe 오류 해결 및 삭제 방법

by 봉잡스 2017. 5. 25.

nostarter.npe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아니며 잉카인터넷사의 웹 보안 프로그램 nProtect Online Security 설치시 실행되는 보안 프로그램이다. 주로 온라인 결제나 은행 관련 업무를 할 때 사용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보안상으로는 유익할 수 있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며 CPU 리소스를 잡아먹는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며, 가끔 특정 프로그램과 충돌하여 오류를 일으키기도 한다. 



해당 프로세스는 종료/중지도 되지 않고 시작 유형도 변경할 수 없다. (액세스가 거부된다.) 따라서 프로세스가 실행되지 않길 원한다면 삭제하는 방법 밖에 없다. 어차피 온라인 결제나 은행 관련 업무를 할 때 nProtect Online Security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또 다시 설치되겠지만, 그전까지만이라도 프로세스를 종료하기 위해 nProtect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을 삭제해보자.


※참고 nProtect Online security 가 항상 실행되는 이유, 잉카인터넷 답변 내용



안녕하세요. 잉카인터넷입니다. nProtect Online Security V1.0이 항상 실행되어 있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ctive/Plugin 방식에서는 ActiveX/Plugin이 보안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런처 프로그램입니다.

2. Non-Active 방식에서는 ActiveX/Plugin을 대신할 런처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3. Non-Active 방식에서 상주하는 프로그램은 바로 이 런처 프로그램입니다.

4. 런처 프로그램이 상주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런처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 아니면 보안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으므로 프로그램을 설치/실행해야 합니다.

   * 서비스 페이지에 접속할 때마다 재설치/재실행하는 것은 사용상의 불편함을 초래 합니다.

   * 따라서 런처 프로그램은 상주하여 이런 불편을 해소합니다.

5. 런처 프로그램은 강제 종료, 실행차단 등을 유발하는 해킹프로그램에 대응하기 위해 자체보호 기능이 동작 중입니다.

6. 해당 프로그램의 사용을 원치 않으시면, 프로그램 제거를 통해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nosstarter.npe 오류 해결 및 삭제 방법


1. 가장 먼저 제어판을 연다. 제어판은 바탕화면 화면 왼쪽 밑에 있는 [시작]-[제어판] 순으로 클릭하면 된다. 시작메뉴가 없는 윈도우의 경우 바탕화면 왼쪽 밑 구석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제어판을 클릭하면 된다.




2. 제어판이 열리면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한다.





3. 프로그램 제거 창이 열리면 스크롤을 내려 nProtect Online Security 라는 항목을 찾아준다.





4. 찾았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제거를 클릭한다.





5. 제거 후 꼭 재부팅을 할 필요는 없고, 프로세스를 살펴보면 nosstarter.npe 항목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nosstarter.npe 오류 해결 및 삭제 방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