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AhnLab Safe Transaction 프로세스 stsess.exe 삭제/자동 실행 방지 방법

by 봉잡스 2020. 6. 1.

stsess.exe는 안랩의 보안 프로그램인 AhnLab Safe Transaction 실행 프로세스 입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는 인터넷 뱅킹, HTS 등을 사용할 때 설치가 요구됩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안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이 보안상 유익한 것은 분명하지만,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어 메모리를 잡아먹고 PC 성능을 낮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메모리를 점유하는 수준이 그리 높지는 않는데, 체감은 상당히 되는 편입니다. 실제로 AhnLab Safe Transaction를 지웠더니 컴퓨터가 미쳐 날뛴다고 댓글을 달아주신 분도 있었습니다.


따라서 AhnLab Safe Transaction 설치가 필요한 페이지나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바로 삭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HTS 등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라면, 삭제하지 말고 본문 하단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여 사용할 때만 실행되도록 설정을 변경하세요. 



stsess.exe,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방법


1. [시작]-[제어판(설정)]-[프로그램 및 기능(앱)] 순으로 진입합니다.




2. [프로그램 및 기능(앱)] 목록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 항목을 찾아 제거합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자동 실행 방지 


AhnLab Safe Transaction 설치가 요구되는 페이지나 프로그램을 매일 이용한다면, 삭제하는 대신 아래의 방법으로 시스템을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하세요. 저도 삭제하지는 않고 자동 실행만 되지 않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지금까지 AhnLab Safe Transaction(stsess.exe)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또 삭제와 자동 실행 방지 방법은 무엇인지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내용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