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홈텍스 msxml 3.0 sp11 오류, 3가지 해결방법

by 봉잡스 2017. 5. 27.

홈텍스 msxml 3.0 sp11 오류 해결방법은 무엇일까?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이 웹페이지에서 Microsoft Coporation에서 배포한 MSXML 3.0 추가 기능을 실행하려고 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계속해서 뜨는 경우가 있다. 특히 국세청홈택스나 은행 사이트에서 빈번하게 뜬다. 해당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시도해 볼만한 방법들은 다음과 같다. 순서대로 진행해보도록 하자.



홈텍스 msxml 3.0 sp11 오류 해결 #1


1. 가장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해준다. 톱니바퀴 아이콘이 없는 버전의 익스플로러의 경우 키보드 좌측 하단의 ALT를 1회 클릭한 다음 익스프롤러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서 도구(T)를 클릭한 다음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해주면 된다.





2. 인터넷 옵션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 중에 [보안]을 클릭한 다음,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사이트(S)]순으로 클릭해준다.





3. 사이트(S)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주소를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입력하고 추가(A)를 클릭한다. 추가 후 증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고,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간다.


※중요 예를 들어 홈택스의 http://www.hometax.go.kr이라면, 앞에 있는 http://www을 삭제하고 대신 * 표시를 입력하여 *.hometax.go.kr을 입력해주고 추가(A)를 클릭하면 된다.



홈텍스 msxml 3.0 sp11 오류 #2


1. 인터넷 옵션 창을 다시 열고 상단에 있는 메뉴 중에 [프로그램]-[추가 기능 관리(M)] 순으로 클릭해준다.





2. 추가 기능 관리 창이 열리면 좌측에서 도구 모음 및 확장 프로그램(T)를 클릭한다. 클릭한 뒤 우측에서 XML DOM Document 항목을 찾은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 안 함(B)로 설정해준다. 설정 후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본다. 만약 증상이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해보자.



홈텍스 msxml 3.0 sp11 오류


1. 다시 인터넷 옵션창을 열고 상단에 있는 [보안]을 클릭한 다음 창 밑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C)]를 클릭해준다.





2. 보안 설정창이 열리면 스크롤을 내려 '낮은 권한의 웹 콘텐츠 영역에 있는 웹 사이트에서 이 영역을 탐색...' 항목을 찾은 다음 아래와 같이 사용으로 변경 해준 뒤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준다. 설정 후 증상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본다.




이상입니다. 홈텍스 msxml 3.0 sp11 오류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