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asdf service, asdsvc.exe란? 중지/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17. 5. 31.

asdf service, asdsvc.exe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안랩의 백신 안랩 V3 Lite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실행되는 제품 보호 프로세스이다. 외부의 공격에 의해 백신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종료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켜두면 보안상으로 좋은 것은 분명하나, 점유하는 메모리가 꽤 큰 편이기 때문에 메모리가 부족하다면 꺼두는 것이 좋다. (권장하지는 않는다.) 해당 프로세스를 종료하기 위해 안랩 V3 Lite를 통째로 삭제할 필요는 없으며, 백신 고급 설정에서 제품보호를 꺼주면 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요놈이다. 점유하는 메모리가 꽤 크다.)


asdsvc.exe 중지/종료 방법


1. 바탕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를 클릭하면 열리는 트레이 아이콘 모음에서 V3 아이콘을 클릭해준다.





2. AhnLab V3 Lite 창이 열리면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





3.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고급 설정]을 클릭한 다음, 우측에서 'V3 제품 보호 종료 후 자동으로 다시 시작을 [시작 안 함]으로 변경해주고 [V3 제품 보호]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다.





4. 해제 후 작업관리자를 열어 프로세스를 종료해주거나 재부팅 해주면 해당 프로세스가 임의로 다시 실행되지 않는다.



이상. asdf service, asdsvc.exe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