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가르시니아 부작용]바른 가르시니아 복용방법

by 봉잡스 2012. 6. 15.


가르시니아 부작용 및 바른 가르시니아 복용방법 관련 포스팅입니다.




가르시니아 효과를 짧게 얘기하자면, 인체에 흡수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인 우리나라 사람에게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남녀를 불문하고 많은 국내 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가르시니아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준연예인인 제 친구도 다이어트를 한답시고 가르시니아를 복용하는데요.. 이 가르시니아 부작용은 뭔지, 또 바른 가르시니아 복용방법은 뭔지 알아보았습니다.









가르시니아 부작용



알려진바로는.. 가르시니아는 어디까지나 약물이 아닌, 식품이므로 부작용이 많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심심치 않게 사용자들의 부작용에 대한 글들이 올라고 있는데요, 어떤 부작용이 있었을까요?



가르시니아 부작용은 개개인의 건강상태 혹은 체질에 따라 나타나는 정도와 그 증상이 다르다고 합니다. 임산부, 수유중인 여성, 현재 성장중인 청소년, 신장과 심장 혹은 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이 섭취했을 경우 드물게 알레르기와 같은 피부트러블 혹인 월경주기가 늦어지는 것과 같은 생리이상의 부작용이 발생했다고합니다. 


결론은 위의 대상에 포함된 분들을 제외하고는, 식품의약품안정청에서 허가를 받은 제품인지 확인하고 일일 권장섭취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유의하시면서 드시면 별다른 걱정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바른 가르시니아 복용방법




가르시니아의 정확한 명칭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라고 합니다. 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서 추출한 HCA(hydoxycltirc acid)바로 다이어트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이 HCA의 하루 섭취량이 6g을 초과해서 복용하면 좋지 않다고합니다. 


일반 시중에 판매되는 건강기능식품 가르시니아 제품의 알약 1정당 평균 200~250mg의 HCA가 포함되어 있다고합니다. 즉 일반적인 가르시니아 복용방법인 '아침/저녘 식후에 한알씩 하루 총 두알' 혹은 '아침/저녘 식후에 두알씩 하루 총 네알' 정도는 안전한 가르시니아 복용방법인 것 같습니다.








마치며...


알아본 결과 역시 의약품이 아닌 식물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라 그런지, 인체에 위험하거나 유해한 정도 심한 제품은 아님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에 들어가는 것이니 가르시니아의 다이어트 효과를 너무 맹신해 과다복용을 하거나 부작용이 느껴짐에도 불구하고 복용을 중지하지 않아 건강을 잃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