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정석해결방법

by 봉잡스 2017. 6. 1.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라는 메시지는 말 그대로 웹사이트에서 요구하는 추가 기능을 설치 또는 실행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일부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추가 기능을 설치·실행할 때나, 익스플로러가 ActiveX 컨트롤을 다운로드 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는 경우 발생하는 오류다. 이 두 가지를 체크해주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해결하기


1. 가장 먼저 작업표시줄에 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작업] 이라는 조그마한 창이 열린다.




2. [작업] 창을 살펴보면 Internet Explorer 아이콘이 하나 더 있다. 이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A)]를 클릭한다.





3.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킨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이 열리면,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메시지가 뜨던 페이지에 접속하여 추가 기능이 정상적으로 설치·실행되는지 확인해 본다.


※참고 간혹 작업표시줄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고정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다. 이럴 때는 바탕화면이나 시작메뉴에 있는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도 무관하다. 이 방법도 여의치 않은 경우, C:\Program Files\Internet Explorer 폴더를 열어 iexplore.exe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주면 된다. 



※참고2 매번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키기 귀찮은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1. 익스플로러 아이콘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속성(R)]을 클릭한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속성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바로 가기] 탭을 클릭 한 다음 하단에 있는 [고급(D)]를 클릭한다.





3. 고급 속성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R)]에 체크를 한 다음 [확인]-[적용]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준다. 이후에 해당 설정을 적용한 아이콘으로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면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다.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2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경우 아래의 방법을 진행해보자. 만약 위의 방법으로 이미 문제를 해결한 경우, 아래의 방법을 진행할 필요가 없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O)]를 클릭해준다.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없는 경우 키보드 좌측 하단에 있는 ALT를 1회 클릭하면 주소창 밑에 열리는 메뉴에서 [도구]를 클릭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클릭해주면 된다.





2.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보안] 탭을 클릭한 다음 아래에 있는 [사용자 지정 수준(C)]를 클릭한다.





3. 보안 설정창이 열리면 스크롤을 내려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와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을 모두 [확인]에 체크한 다음 확인을 눌러 설정창을 닫아 준다. 설정 후 모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종료한 다음 다시 열어 문제가 정상적으로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본다.





이상. 이 웹사이트의 추가 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