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at service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7. 6. 6.

nat service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케이그리드라는 업체에서 제작한 그리드 프로그램이다. 주로 웹하드 이용시 제대로 된 고지 없이 설치된다. 그리드는 컴퓨터의 성능을 눈에 띄게 저하시킬 수 있으므로 발견 즉시 삭제하는 것을 권장한다. 삭제방법은 다음과 같다.


※참고 그리드 딜리버리란 쉽게 설명하자면 웹하드를 운영하는 측에서 데이터를 사용자의 컴퓨터에 분산 저장하여 유저들에게 보다 빠른 속도의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함과 동시에 서버 운영비를 절약할 수 있는 테크닉이다. 분명 윈윈이긴 하지만, 다운로드를 받고 있지 않을 때도 백그라운데어 항상 실행되기 때문에 PC의 성능을 저하시킨다.



nat service 삭제 방법


1. 정식 프로그램 삭제 방법


다행히 정상적인 방법으로 삭제가 가능하다. 아래의 방법을 통해 제거를 진행하자.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제거]에서 NAT Service 3.X.X.X 항목 제거 or 

C:\Program Files(x86)\NAT Service 폴더의 unins000.exe 실행.


2. 혹 위의 방법으로 제거가 불가능 한 경우 그리드 제거 전용 프로그램 그리드 스위치를 이용하여 제거해보자.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자.




nat service가 다시 설치되지 않도록 막는 방법


매번 삭제하는 것이 귀찮다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nat service가 다시 설치되지 않도록 막을 수 있다.


1. 가장 먼저 아래의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2. C:\Program Files(x86)\NAT Service 폴더에 위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생성되는 natsvc.exe, unins000.dat, unins000.exe, upsvc.exe 파일을 복사해준다. 이 네 개의 파일은 가짜 nat service 파일로, 이 파일들을 해당 폴더에 넣어두면 이후 웹하드 접속시 페이지에서 nat service가 이미 설치된 것으로 착각하기 때문에 설치되지 않고 지나치게 된다.




이상. nat service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