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정보

천만원 굴리기 - 1000만원 재테크

by 봉잡스 2012. 6. 15.


천만원 굴리기 - 1000만원 재테크



천만원 굴리기... 에 대한 재테크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하는데요..

제가 학생때만 해도.. 천만원 굴리기는 종잣돈 굴리기로 생각 됬는데..

요즘 세상엔, 1000만원 재테크는 소액 재테크의 수준이 된 것 같네요.. ㅎㅎ


하지만 길고 멀리 보는 관점에서 이.. 천만원 굴리기도 절대.. 네버! 얕잡아보면 아니됩니다.

나비효과라는 말 아시죠? 이 작은 돈이 추후에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거니까요..^^



천만원 굴리기 전략을 세워라



블로그라든지, 공부를 하든 무슨일이든 다 그렇겠지만.. 

천만원 굴리기 또한 분명한 목표와 나아갈 방향을 정하고 올바르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슨말인가 하면.. 투자기간, 목표수익률, 기간내목표금액 등과 같은 세부적인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어떤 방식으로든 기록해놓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돈을 굴리다보면, 여러가지 재테크 상품들 중에 선택을 해야하는 상황이 반드시 오게 되는데요..

이러한 순간에.. 분명한 목표와 나아갈 방향을 세운 계획표는.. 여러분의 등대가 될것입니다.













한가지 덧붙여 얘기하자면! 이러한 계획을 세우실때..본인이 추구하는 바, 

즉 자신의 투자성향을 단순한 '촉'이 아닌 객곽적으로 계획을 하셔야한다는거죠..


'투자성향'이라는 것은.. 즉 '리스크 스트레스를 견디는 능력'이라고 말할 수 잇는데요..

이것은.. 무척이나 중요시 되는 부분으로.. 작은 손실도 인내하지 못하시는 분이라면..

투자는 아예 애초에 생각안하시는 편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불안함과 초조함으로 인해.. 

중요한 순간에 명확한 판단을 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1000만원 재테크 포트폴리오는 심플하게



초보일수록.. 천만원 굴리기를 할때 일반적으로 알고계신 '분산투자' 보다는.. '

집중투자'가 더 유리할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1000만원 재테크와 같이 소액을 굴리실 경우, 

필요이상의 분산투자는..관리하기도 어렵기뿐더러, 효율도 높지 않다고 생각되며.. 

실제로 위험분산의 효과도 크지 않죠..


천만원 굴리기












그렇기 때문에..


1000만원 재테크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실 때에는...

최소한의 투자수단으로 절제된 행동을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소한의 투자수단 이라는 것의 구체적인 수를 얘기하자면..

투자성 자산 2-3개, 안정성 자산 1개 정도가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천만원 굴리기, 어떤 상품을 선택할까?




안정성 자산 같은 경우.. 일반적인 적금 외에도..

저축은행 표지어음, 채권, 원금보장형ELS, 채권형펀드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 중 적금과 표지어음 그리고 원금보장형ELS를 살펴보자면..

원금이 보장되고 예금자보호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원금을 잃을 걱정이 전혀 없는 상품이지요.(예금 및 표지어음은 1인당 5천까지)


하지만..

채권상품이나 채권형펀드, 주식형펀드의 경우.. 원금 보장이 되지 않죠?


이러한 위험성이 있는 투자형 상품 중에서 인기가 많은 것을 하나 추천하자면..

일반적인 인덱스펀드 및 혼합형펀드에서 부터.. ETF, 원금비보장형ELS 등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1000만원 재테크













주식 직접투자 상품같은 경우.. 리스크가 가장 큰 투자 상품으로..

투자경험이 처음이신 경우.. 많이 생각해보고 많은 조언을 구해보시길 바랍니다..


ETF같은 경우.. 주식에 개별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이 아닌, 일정 지수에 투자하는 상품이죠.

안정성이 높은 주식형펀드 인덱스펀드와도 엇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금융상품인데요..


인덱스펀드와의 차이가 뭐냐하면..

마치 직접 주식거래를 하는 것처럼, 직접 매입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수수료가 굉장히 저렴합니다.


원금비보장형 ELS같은 경우는 증권사를 통해서 상품이 나오고, 

청약을 통해 투자하는 시스템인데요..일부를 제외하곤 100만원 단위로 투자할 수 있으며.. 

투자자의 입맛에 맞게 리스크의 수준을 조절할 수 있죠..


참고로 ELS 같은 경우.. 증권사에 다니는 지인도 적극 밀고 있는 투자형 상품 중에 하나인데..

주식시장의 상승장을 기대하며 투자하는 것만이 아닌,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 수도 있고, 극대화 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을 만들 수도 있는.. 프리한 금융상품입니다..






전문가들과의 만남.. 



천만원 굴리기 / 1000만원 재테크에 관해 짧게나마 이야기를 해봤는데요...

제 얘기를 하자면.. 증권가에 재무설계 관련하여 근무하고 있는 대학시절 알던 형을 만나면서..

앞서 얘기한것처럼 뚜렷하고 분명한 계획을 세우고..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시작하는 등, 최근 들어서 투자다운 투자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일을 통해 제가 느낀점은.. 천만원 굴리기 재테크든.. 종자돈 만들기 재테크든..

전문가들의 조언을 참고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면, 뚜렷한 목표를 세울 수 있다는거죠.









주변에 전문가가 없다면.. 무료로 제공되는 재무설계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무료 재무설계 서비스를 통해, 현재 재테크의 문제점의 개선방향은 물론.. 

단기 혹은 장기, 재태크 목표 금액 등 어떤 목적이든지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를 하고 있죠..


로봇들처럼 똑같은 말을 반복하는 서비스가 아닌... '나'의 재무상태를 명확히 파악하고..

이를 분석해 내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갈수 있도록 재테크 설계를 해준다는 점이죠..


이들이 제안하는 것들을... 그대로 따르거나 말거나.. 그건 어디까지나 개개인이 선택할 일이지만..

이러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미래의 재테크의 가이드라인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재무설계센터로는.. '리더스리치'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매월 3~4천명의 사람들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현재 재무설계 분야 1위를 달리고 있는 곳이지요..

밑에 링크를 해두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적극 참고 하시길 바라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무료재무설계 [월 4000명이 재무설계를 받고 있는 덩치(?)크고 신뢰도 높은 회사입니다.]


[링크]readersrich.com - 현재 서민을 위한 무료설계상담 진행중이니 이 기회를 이용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