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mshtml.dll 오류 3분안에 해결!

by 봉잡스 2012. 6. 15.


mshtml.dll 오류 해결 관련 포스팅입니다.


(끄악..!)



위 그림과 같이 인터넷창이 자주 꺼지는 경우 'mshtml.dll' 오류인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위 오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어느버젼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오류의 간략한 원인과 그 해결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하겠습니다.


mshtml.dll 오류의 원인




mshtml.dll은 파일 이름에서 그 기능을 엿볼수 있는데요, 

이 파일의 정체는 HTML로 구성된 웹 소스를 화면에 디스플레이 해주는 모듈입니다. 


이 모듈과 한글워드프로그램은 'jscript.dll, vbscript' 파일을 동시에 사용하고있는데요...


한글워드프로그램 설치 > 익스플로러 설치


위와 같이 한글워드프로그램을 먼저 깔고 익스플로러를 설치한 경우라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익스플로러 설치 > 한글워드프로그램 설치


위와 같이 익스플로러를 설치 후 한글워드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 이유는 정상적인 버전으로 설치되었던 'jscript.dll, vbscript' 파일이 한글워드 프로그램 설치시 생성되는 낮은 버전의 파일로 덮어씌여지게 되면서, mshtml.dll 과 버전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원인을 살펴보니 해결방법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jscript.dll, vbscript' 와 mshtml.dll의 버전을 맞추면되겠습니다. 하단의 해결방법에서 본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버전에 맞는 해결방법을 펼쳐주세요.


mshtml.dll 오류 해결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8 을 사용하시는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6 혹은 7을 사용하는 경우






참고사항



Windows XP 64비트 한경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6를 사용중이신 경우 위의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 하단의 링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7 으로 새로 설치하시는 것을 권유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7 다운로드 - http://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2


인터넷 익스플로러 8 사용자의 경우, 위의 방법으로 해결 못하셨다면 기존의 인터넷 익스플로러8을 삭제하신 후 하단의 링크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8을 다운받아 재설치 해줌으로써 확실하게 해결가능하십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8 다운로드 -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downloads/ie



이상입니다. mshtml.dll 오류 해결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