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구글애드워즈 - 단가 높은 키워드를 찾자!

by 봉잡스 2012. 6. 16.


애드센스팁 - 단가 높은 키워드를 찾자!


구글애드워즈란?


구글애드워즈(Google AdWords)라고 들어보셨나요? 광고주들이 저희가 달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배너에 광고를 신청하는 곳이죠.. 이 사이트를 잘 역이용하면, 단가 높은 키워드를 의도적으로 노출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을것같습니다.


[링크]https://adwords.google.co.kr - 구글애드워즈 바로가기




구글애드워즈 활용하기




구글애드워즈의 화면입니다.






도구 및 분석을 클릭해보시면, 






저희가 활용할 수 있는 '키워드 도구'가 나옵니다. 클릭해주세요.






사실 이 툴은 광고주 입장에서 특정 키워드에 들어갈 비용, 경쟁의 정도, 조회수를 알아보는 용도이지만, 이를 역이용해서 단가가 높은 키워들를 골라낼 수 있습니다.






단가가 높기로 대표적인 키워드인 '보험'을 쳐보자 예상 CPC가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광고주의 특정키워드 비용 = 애드센스 배너 CPC 단가 높음


위의 공식과 같이 광고주 입장에서 특정 키워드를 광고할때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은, 그 키워드와 매칭하여 광고가 클릭되었을 경우 지불할 CPC 단가도 높다는 점을 유추할 수 있겠죠?






단가가 낮기로 대표적인 패션관련 키워드 '남자코디'를 검색해봤습니다. 보험에 비해 굉장히 초라한 비용이네요. 패션관련 블로거님들 아직 실망하지 마세요! 저희가 이 구글애드워즈를 잘활용하면 위와 같은 '남자코디' 를 주제로 한 포스트의 애드센스 단가를 올려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남자코디'에 충분히 연관지을 수 있는 '옷 잘입는법'을 검색해봤습니다. '옷 잘입는법'의 비용이 '남자코디' 보다 무려 5배이상의 비용이 드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광고주나 구글의 입장에서 분석해봤을때 '남자코디'의 키워드를 찾는 사람보다 '옷잘입는법' 을 찾는 사람들이 광고를 클릭할 확률도, 구매전환율도 높을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지요.





그럼 어떻게 응용해야할까요?



여름 남자코디에 관한 포스팅을 한다고 쳤을때, 포스팅에 '남자코디' 키워드외에 '옷 잘입는법' 이라는 키워드도 의도적으로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좋지 못한 예


타이틀 : 여름 남자코디


본문 : 오늘 이 포스팅엔 여름 남자코디를 추천해드릴까하는데요~ ㅎㅎ


좋은 예


타이틀 : 여름 남자코디, 옷잘입는법


본문 : 안녕하세요? 오늘 남자코디, 남자 옷잘입법을 추천해드릴까하는데요~ㅎㅎ



위와 같이 가장 중요한 본문의 품질을 해치거나 내용이 바뀌지 않고, 어색하지 않은 선에서 의도적으로 고비용의 키워드를 반복해준다면, CPC 단가를 올리는데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보험'과 '남자코디'를 비교해보셔서 아시겠지만, 들어가는 광고비용에 따라 단가가 다른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애드워즈에서 알 수 있는 광고주의 비용과 애드센스의 CPC 단가가 100%일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키워드를 선택할때, 광고주가 높은 단가를 지불할 의사가 있는 키워드를 선택하는게 좋다는 것이 제 포인트였습니다.







솔직히 이 방법이 성공할지 성공하지 않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설명해드린것처럼 활용해서 패션과 같이 단가가 낮은 키워드의 단가를 끌어올릴 수 있는지는... 실제로 시험을 해보기전에는 알 수 없을것 같습니다. 추후에 여러가지 실험을 해본 후 결과가 나오면 다시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링크]블로그 정보 더 보러 가기!Clic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