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hwp pdf변환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6. 28.

한컴오피스는 자체적으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한 hwp pdf변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한컴오피스는 문서 작성·편집 프로그램이지 변환 전용 프로그램이 아니다. 따라서 변환시 원본의 내용이 누락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한 번에 여러 파일을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 따라서 hwp pdf 변환 작업은 변환 전용 프로그램이나 변환 전용 사이트를 이용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 이번 포스팅에는 귀찮은 프로그램 설치 과정 없이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변환 작업을 할 수 있는 allinpdf라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한다. 





allinpdf는100% 무료이며, ilovepdf나 smallpdf 등의 해외사이트와 달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hwp 포맷의 파일의 변환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원본 hwp 파일에 복잡한 수식이나 표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라도 비정상적으로 표시가 되거나 누락되는 현상이 나타나지 않으며, 한컴오피스에서 보이는 그대로를 변환해준다.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다음과 같다.


hwp pdf 변환 1분해결


1.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한다. 



※참고 해당 페이지 언어 디폴드값은 영문으로 되어있다. 우측 상단에 있는 English를 한국어로 변경해주자.





2.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변환을 하고자 하는 hwp 파일을 드래그하여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라고 적힌 푸른색 박스 영역 안에 넣어주거나,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변환하려는 워드파일을 불러오자.




3. hwp 파일을 선택하는 즉시 아래와 같이 결과물의 포맷을 선택할 수 있는 창으로 변한다. 가장 왼쪽에 있는 PDF 하단의 동그라미에 체크를 해준 다음, 아래에 있는 OK를 클릭한다.





4. OK 클릭 즉시 수 초 이내에 아래와 같이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와 함께 작업이 완료된다. [지금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변환이 완료된 PDF 파일을 다운로드하자.





5. 테스트로 변환해본 샘플 문서의 변환 전 hwp 파일과 변환 후 pdf 파일의 퀄리티 비교다. 첫 번째가 한컴오피스로 불러온 hwp 파일이며, 두 번째는 allinpdf를 이용해 변환한 pdf 파일이다. 보는 것과 같이 변환 전후 싱크로율이 100%에 가깝다.


(원본 hwp 파일)


(변환한 pdf 파일)




이상. hwp pdf 변환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