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trustnetcert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20. 8. 26.

trustnetcert는 소프트웨어 업체인 유넷시스템(unetsystem)에서 개발한 암호화 솔루션 TrustNET 관련 프로그램입니다. TustNET은 데이터 암호화, 사설인증서 발급, 인증서 기반 전자서명 등의 기능을 통해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안전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TrustNET은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등에도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TrustNET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TrustNET은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시스템을 시작할 때마다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TrustNET의 설치가 필요한 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지 않을 경우, PC 리소스의 낭비를 막기 위해 아래의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삭제해주세요. 


trustnetcert 삭제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TrustNet Cert WEBCLIENT 또는 TrustNet이 포함된 모든 항목을 제거해주세요. 





2.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 경로의 잔여 폴더도 깔끔하게 삭제해주세요. 


C:\Program Files\UNETsystem\TrustNET\



지금까지 trustnetcert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