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crosscert unicrsv3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20. 9. 13.

crosscert unicrsv3는 한국전자 인증에서 서비스하는 공인인증솔루션입니다. 은행이나 공공기관 등의 사이트에서 개인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설치가 요구됩니다. 하단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crosscert unicrsv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crosscert unicrsv3 삭제해야 할까요?


crosscert unicrsv3는 PC에 위협이 되지 않으며, PC 성능에도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crosscert unicrsv3를 설치해야 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할 경우 그대로 두어도 무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crosscert unicrsv3는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전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하지 않을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바로 삭제할 것을 권장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바로바로 삭제하는 것이 PC 최적화의 기본이니까요. 



crosscert unicrsv3 삭제 방법


1.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crosscert unicrsv3 *.*.*.* 항목을 제거합니다. 




2. 프로그램 제거 후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 경로의 폴더도 함께 삭제해줍니다. 


C:\Program Files\Crosscert\UniSignCRSV3



지금까지 crosscert unicrsv3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