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디펜더 그룹 정책에 의해 이 앱이 꺼져 있습니다.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7. 3.

"그룹 정책에 의해 이 앱이 꺼져 있습니다." 라는 오류는 말 그대로 윈도우 디펜더 기능이 꺼져 있다는 얘기다. 애초에 왜 디펜더가 꺼졌는지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로컬 그룹 정책기에서 윈도우 디펜더 해제 기능을 비활성화 해주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 디펜더 그룹 정책에 의해 이 앱이 꺼져 있습니다. 해결하기


1. 단축키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을 연다. 





2. 실행창이 열리면 gpedit.msc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거나 엔터를 친다.





3.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열리면, 좌측 로컬 컴퓨터 정책에서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Defender] 순으로 열어준다.





4. 우측에서 Windows Defender 해제 (혹은 끄기)를 더블클릭한다.





5. 만약 아래와 같이 [사용(E)]에 체크되어 있다면, [구성되지 않음(C)]로 변경해준 다음 우측 하단의 적용(A)를 클릭한다. 적용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본다.


(위와 같이 사용에 체크되어 있다면...)


(구성되지 않음으로 변경하고 적용을 클릭한다)


※참고 만약 처음부터 [구성되지 않음(C)]에 체크되어 있다면, 우선 [사용(E)]로 체크한 다음 적용을 클릭하여 창을 닫은 뒤, 다시 창을 열어 [구성되지 않음(C)]로 변경 해준 다음 다시 적용을 진행해보자.



이상. 윈도우 디펜더 그룹 정책에 의해 이 앱이 꺼져 있습니다. 해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