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irve) 삭제하기

by 봉잡스 2020. 8. 13.

원드라이브(onedrive)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버입니다. 적절하게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사실 성가신 존재이기도 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 항상 떠있어서 실수로 클릭하면 활성화 로그인을 요구하기도 하고, 컴퓨터 리소스를 점유하기도 하니까요. 이번 포스팅에는 사용하지 않는 원드라이브를 깔끔하게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irve) 삭제/제거 1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실행창에 gpedit.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왼쪽 메뉴에서 [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OneDrive] 순으로 진입합니다.





4. 우측에 있는 [OneDrive를 파일 저장소로 사용 방지]를 더블 클릭합니다.





5. [사용]에 체크를 하고 [적용]-[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습니다.





6. 시스템을 재시작한 다음 OneDrive가 정상적으로 제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rive) 삭제/제거 2


위의 방법으로 삭제가 불가능할 경우 아래의 방법을 진행해보세요.


1. 가장 먼저 사용중인 윈도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합니다.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




2. 비트 확인 후 명령프롬프트창(CMD)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3.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를 쳐서 원드라이브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taskkill /f /im OneDrive.exe




4. 프로세스 종료후 명령프롬프트창에 아래의 삭제 명령어를 입력한 다음 엔터를 칩니다. 윈도우 버전에 따라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가 다르므로, 1에서 확인한 윈도우 버전에 맞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32비트] %SystemRoot%\System32\OneDriveSetup.exe /uninstall


[64비트] %SystemRoot%\SysWOW64\OneDriveSetup.exe /uninstall





5. 명령어 실행 후 탐색기를 열어 아래와 같이 원드라이브가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참고 위 방법이 적용되지 않거나 귀찮은 경우, 하단의 파일을 받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면 간단히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파일을 이용하면 사용자 프로필 및 레지스트리 정보까지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PC 성능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0~20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명령어의 내용이 궁금한 경우 메모장을 열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원드라이브(onedrive) 설치/복구


원드라이브 설치 및 복구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에서 원드라이브를 다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의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하여 원드라이브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세요.




지금까지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OneDrive 삭제와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 내용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