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을 사용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숨겨지도록 설정하면 화면을 조금이나마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숨기기로 설정하면 평소에는 보이지 않다가, 마우스를 화면 하단으로 가져가면 작업표시줄이 나타납니다. 윈도우10에서 작업표시줄이 자동으로 숨겨지도록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
1. 작업표시줄 빈 공간 아무 곳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작업 표시줄 설정(T)]을 클릭합니다.
2. 열리는 작업 표시줄 설정창에서 [데스크톱 모드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켬 상태로 변경해주기만 하면 작업표시줄이 자동 숨기기 상태로 설정됩니다. 반대로 켬 상태를 끔 상태로 변경해주면 고정됩니다.
※참고 [작은 작업표시줄 단추 사용]은 작업표시줄을 조금 더 얇게 줄이는 설정입니다.
※참고 버전에 따라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T)]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작업 표시줄 설정(T)] 대신 [속성(R)]을 클릭하면 열리는 창에서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U)]에 체크를 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 7/8/8.1 과 동일한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작업표시줄을 숨기거나 고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