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k-defense r6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7. 7. 10.

k-defense r6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킹스정보통신(주)에서 개발한 온라인정보 보안 솔루션이다. 인터넷뱅킹, 온라인 주식거래, 전자상거래 페이지에서 개인정보(ID, PW)를 입력할 때 악의적인 키로그 해킹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안티-키로그 기능을 한다. k-defense r6 을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페이지는 KB투자증권, 키움증권 등의 온라인 주식거래 페이지와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공단 등의 공공기관 페이지가 있다. 



해당 프로그램이 보안상으로 유익한 것은 사실이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백그라운드에 실행되며 시스템 리소스를 점유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단, 위험한 파일은 아니니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한다면 그대로 두어도 무방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불필요하므로 삭제를 해주면 된다.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다.


k-defense r6 삭제


▶[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k-defense r6 : Anti-Keylogger 항목에 대고 마우스 우측 클릭 후 제거 선택.



※참고 해당 프로그램은 위 방법과 같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제거가 되지 않거나 프로세스 종료도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이럴 땐 굳이 레지스트리 등록정보를 건드리거나 설치 폴더를 삭제하는 대신, RevoUninstaller, iobit, 체크잇! 등의 언인스톨 전용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깔끔하게 삭제를 진행하도록 하자.



이상. k-defense r6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