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ecure keystroke 4.0 정체/삭제방법/오류해결법!

by 봉잡스 2017. 7. 18.

secure keystroke 4.0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소프트캠프(Softcamp)에서 제작한 키보드 보안 솔루션이다. 은행이나 증권 등의 페이지를 이용할 때 입력하게 되는 사용자 중요 정보를 암호화하여 해킹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해당 보안 프로그램이 보안상으로 유익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컴퓨터 리소스를 잡아먹는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며,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특성상 다른 응용프로그램과 충돌이 비교적 잦은 편이기도 하다. 다만 차지하는 리소스가 그리 큰 편은 아닌데다가 위험한 파일도 아니므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를 자주 이용한다면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불필요하므로 삭제를 해주도록 하자.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다.




secure keystroke 4.0 삭제 방법


1.[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secure keystroke 4.0 항목에 대고 마우스 우측 클릭 후 제거 선택




2. 1의 방법 실패시,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어 UNSCSK를 입력하여 삭제 시도



※참고 secure keystroke 4.0와 관련하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여기를 클릭하여 수동설치를 진행하거나 에러코드를 확인하여 유형별 해결방법을 진행해보도록 하자.


이상. secure keystroke 4.0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