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ngplus 보면 바로 삭제하세요

by 봉잡스 2020. 7. 24.

ngplus는 애드웨어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newgoplus의 변형 버전입니다. ngplus는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PC 자원을 점유하며, 시스템을 시작할 때 광고의 조회를 유도하거나 바탕화면에 광고 조회를 유도하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생성합니다. PC 사용에 부정적인 영향만 주는 프로그램이므로 발견 즉시 삭제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ngplus 삭제 방법


1. 명령 프롬프트(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참고 C:\Windows\System32에 있는 cmd.exe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하여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sc stop "Windows NewGoPlus Log service"

sc config "Windows NewGoPlus Log service" start= disabled




3. 명령 프롬프트 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서비스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sc delete "Windows NewGoPlus Log service"




4. 작업관리자(단축키: Ctrl+Shift+Esc)을 열어 프로세스 목록에 sngp.exe, newgoplus.exe, ngp.exe 중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합니다.




5. 시작-[설정(제어판)]의 [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NGPlus 항목을 찾아 제거합니다. 되도록이면 RevoUninstaller, iObit, 체크잇! 등의 언인스톨전용프로그램 이용을 권장합니다.




6. 프로그램 제거 후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파일들을 추가로 삭제합니다.


C:\Users\사용자계정\AppData\Roaming\newgoplus 폴더와 폴더 내의 모든 파일

C:\Users\사용자계정\AppData\Roaming\Temp 내의 C_1572.NLS, C_1623.NLS, C_13086.NLS, locale.nls 파일



지금까지 ngplus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