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searchlike 발견 즉시 삭제하세요.

by 봉잡스 2020. 7. 22.

searchlike는 애드웨어입니다.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브라우저를 이용할 때 광고 조회 또는 웹사이트로의 접속을 유도합니다. 사용자에게 큰 스트레스를 주는 프로그램이므로, 발견 즉시 제거할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searchlike 삭제하기


1. 작업관리자(단축키: Ctrl+Shift+Esc)를 열어 이하의 항목과 일치하는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iesearchlike.exe

searchlikeexa.exe

searchlikeexb.exe

searchlikeex.exe

a_searchlikeex.exe

b_searchlikeex.exe




2.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searchlike 항목을 제거합니다. 되도록이면 RevoUninstaller, iObit, 체크잇! 등의 언인스톨전용 프로그램 이용을 권장합니다.


※참고 앱 및 기능(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searchlike 항목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언인스톨 파일을 수동으로 실행하세요.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Local\searchlike\scun.exe




3. 프로그램 제거 후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폴더가 남아 있는지 확인하고, 남아 있다면 통째로 삭제합니다.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Local\searchlike



지금까지 searchlike의 정체와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전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일 뿐더러, 큰 스트레스를 주므로 방치하지 말고 꼭 삭제해주세요. 이상입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