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그림판 모자이크, 프로그램 없이 사진 모자이크하기

by 봉잡스 2020. 8. 4.

이미지에 모자이크를 입히는 작업은 포토샵을 이용하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픽셀화라고 하며, 아래의 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픽셀화에 대한 유용한 상식 및 포토샵을 이용한 모자이크 처리 방법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dobe.com/kr/creativecloud/photography/discover/pixelate-image.html?cgen=MV79RY6Z&mv=other&mv2=t234

 

이미지를 픽셀화하는 방법 | Adobe

Adobe Photoshop에서 픽셀화 기능을 사용하면 8비트 그래픽 스타일을 추가하거나 필요에 따라 특정 부분을 가릴 수 있습니다.

www.adobe.com

 

포토샵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포토샵 등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 없다면 아쉬운대로 그림판이나 무료 이미지 편집 사이트 Pixlr E 등을 이용해 모자이크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그림판 모자이크

 

첫 번째 방법은 그림판으로 모자이크 효과를 주는 방법입니다.

 

1. 그림판을 열고 모자이크 처리를 하고자 하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2. 그림판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선택 윤곽 도구(점선 모양의 네모 박스)를 선택합니다.

 

 

 

3. 선택 윤곽 도구 클릭 후, 모자이크 처리를 하고 싶은 범위를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4. 모자이크 처리를 할 범위를 다 정했으면, 네모박스의 모서리에 있는 하얀 점을 끌어 선택한 박스를 작게 조절해줍니다. 박스를 작게 할수록 모자이크 효과가 강해집니다.

 

(모서리에 있는 하얀 점을 드래그하여 작게 합니다.)

 

(작게 할수록 모자이크 효과가 강해집니다.)

 

 

5. 작게 만들었던 박스를 다시 원래의 크기로 돌려놓으면, 아래와 같이 모자이크 효과가 생깁니다. 

 

 

사진 모자이크, 온라인 편집 페이지 이용하기

 

두 번째는 온라인 무료 이미지 편집기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1.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Pixlr E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https://pixlr.com/kr/e/

 

 

2. 열리는 페이지 왼쪽에 있는 [이미지 열기]를 선택하여 모자이크 처리를 할 사진을 불러옵니다.

 

 

 

3. 이미지가 열리면 왼쪽 상단에 있는 점선 모양의 선택 도구를 클릭합니다.

 

 

 

4. 모자이크 효과를 줄 영역을 선택해줍니다.

 

 

 

5. 선택을 한 상태에서 상단에 있는 [필터]-[점묘화] 순으로 선택합니다. 모자이크를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이 편집 페이지에서는 점묘화 효과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모자이크 효과에 가깝습니다.

 

 

 

6. 다이얼을 조절하여 모자이크 강도를 선택하고 [적용]을 선택합니다.

 

 

 

 

7. 완료 후 [파일]-[저장] 순으로 선택하여 편집이 완료된 사진을 저장 및 다운로드합니다.

 

 

지금까지 그림판과 온라인 무료 이미지 편집 페이지를 이용하여 모자이크 효과를 주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사진에 모자이크 효과를 주는 더 좋은 방법이 확인되면 본문 내용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