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iastoricon 정체는? 삭제해도 될까?

by 봉잡스 2017. 7. 28.

iastoricon은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는 아니며, 인텔에서 제공하는 스토리지 관리도구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 관련 프로그램이다. 인텔칩셋 관련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함께 설치되며, 설치 후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되어 메모리에 상주한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되므로, 부팅시 실행되지 않도록 시작프로그램에서 제외해주자. 다만, 굳이 완전히 삭제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판단은 본인의 몫이다. 


iastoricon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하기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열고 msconfig을 입력한 다음 엔터를 친다.




2. 시스템 구성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 중에서 [시작프로그램]을 클릭한다.




3. 목록에서 IAStoricon을 찾은 다음, 좌측에 있는 체크를 해제한다. 해제를 완료하면 [적용(A)]-[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준다.





4. 다시 실행창을 열고 services.msc를 입력한 다음 엔터를 친다.




5. 서비스 창이 열리면 Intel(R) Rapid Storage Technology 항목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한다.




6. Intel(R) Rapid Storage Technology 속성창이 열리면, 중간에 있는 시작 유형(E)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 한 뒤, [적용(A)]-[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는다. 설정 이후부터는 부팅시 iastoricon가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는다.



iastoricon 삭제하기


iastoricon을 완전히 삭제하고 싶다면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아래의 폴더를 삭제해주면 된다.


C:\Program Files\Intel(R) Rapid Storage Technology



이상. iastoricon 관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