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마우스 감도 조절, 속도 조절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7. 29.

마우스 속도(감도가 맞는 표현이다)를 조절하는 것은 매우 기초적인 일이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포스팅해둔다. 마우스 감도 조절, 속도 조절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마우스 감도 조절, 속도 조절


1. 가장 먼저 제어판을 연다. 제어판 여는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자.




2. 제어판이 열리면 프린터와 스피커 아이콘 옆에 있는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한다. 만약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이 범주가 아닌 아이콘으로 되어 있는 경우, 바로 마우스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3. 하드웨어 및 소리 창이 열리면, 장치 및 프린터 항목에 있는 [마우스]를 클릭한다.





4. 마우스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에 있는 탭들 중에서 [포인터 옵션]을 클릭한다.





5. 포인터 옵션 탭에서 가장 상단에 있는 [동작]의 다이얼을 느림 쪽으로 끌면 마우스 속도가 느려지고, 빠름 쪽으로 끌면 마우스 속도가 빨라진다. 다이얼을 끌고, 마우스를 움직여보는 식으로 조절하면 된다. 원하는 감도를 찾았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A)]-[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준다. 


※참고 포인터 정확도 향상(E)는 마우스 가속과 관련한 설정이다. 체크를 하면 마우스에 가속도가 적용되고, 체크를 해제하면 가속도가 적용되지 않는다. 체크를 해두면 마우스를 천천히 움직일 때는 천천히 움직이고, 빠르게 움직일 때는 원래 속도보다 조금 더 빠르게 움직이게 된다. 정확한 표현은 아니지만 체크를 하면 마우스 감도가 빨라지고, 체크를 해제하면 마우스 감도가 느려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이상. 마우스 감도 조절, 속도 조절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