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안하기 30초 해결

by 봉잡스 2017. 7. 29.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설정해두면 꽤나 귀찮다. 이럴 때는 서비스를 통해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설정을 하도록 하자.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하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안하기 


1.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연다.





2. 실행창이 열리면 services.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친다.





3. 서비스 창이 열리면, 우측에서 Windows Update 항목을 찾는다.





4. Windows Update 항목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속성(R)]을 클릭한다.





5. Windows Update 속성 창이 열리면, 중간에 있는 [시작 유형(E)]를 자동에서 [수동] 또는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한다. 변경 이후부터는 자동업데이트가 더 이상 실행되지 않는다.


※참고 [수동]으로 설정하면 자동업데이트는 진행되지 않지만, 업데이트가 있음을 알리거나 미리 업데이트 파일을 받아놓는 등의 작업은 한다.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업데이트와 관련한 일체의 작업이 진행되지 않는다. 업데이트가 지나치게 지연될 경우에는 보안상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수동]으로 설정해 놓을 것을 권장한다.


(자동으로 되어 있는 시작 유형을...)


(수동 또는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한다.)




6. 만약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했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서비스 상태]에서 [중지(T)]를 클릭해주도록 하자. 설정을 완료했으면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A)]-[확인] 순으로 클릭하여 창을 닫아준다. 




이상.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안하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