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epki center epkiwctl는 무슨 프로그램? 삭제 방법은?

by 봉잡스 2020. 7. 13.

epki center epkiwctl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 에듀넷 등 교육 관련 공공기관 페이지를 이용할 때 설치되는 교육부 행정 전자서명 인증센터(Education Public Key Infrastructure Center)의 인증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은 분은, 아래에 링크해 놓은 교육부 행정 전자서명 인증센터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epki center epkiwctl은 PC에 위협이 되지 않으며, 성능에도 영향을 거의 주지 않는 안전한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가 필요한 페이지를 자주 이용한다면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전혀 필요하지 않은 프로그램이므로,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삭제를 진행해주세요.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바로바로 삭제하는 것이 PC 최적화의 기본이니까요. 


epki center epkiwct 삭제 방법


[시작]-[설정(제어판)]-[앱(프로그램 및 기능)] 목록에서 EPKI Center EPIKWctl Control 혹은 이름이 유사한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합니다. 



epki center epkiwctl 설치 오류 


epki center epkiwctl가 설치되지 않는 오류는, 위의 방법으로 삭제를 진행한 다음 오류가 발생하던 페이지에 다시 접속하면 대부분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지금까지 epki center epkiwctl의 정체와 그 삭제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내용을 지속적으로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