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USB 파일이 너무 큽니다, 파일이 너무 커서... 문제 해결하기

by 봉잡스 2020. 6. 8.

USB에 대용량(4GB 이상) 파일을 복사할 때,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복사가 되지 않는 것은 USB 드라이브의 파일 시스템이 4GB 이상의 파일은 인식할 수 없는 FAT32 파일 시스템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해당 문제는 USB 드라이브의 파일 시스템을 4GB 이상의 파일도 인식할 수 있는 NTFS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하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FAT32와 NTFS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여기를 클릭하면 열리는 이전 포스팅을 확인해보세요.




usb 파일이 너무 큽니다 해결 방법


1. 가장 먼저 USB를 PC 본체에 꽂아주세요. 


※주의 포맷 이전에 USB 안에 있는 데이터를 백업해주세요. 포맷 과정에서 USB 안에 있는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백업할 데이터가 없으면 패스하세요.




2.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 로고키+E)를 열고 USB(이동식 디스크)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포맷]을 선택해주세요. 





3. [포맷(A)]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파일 시스템을 아래와 같이 [NTFS]로 선택한 다음, [시작]을 눌러 포맷을 진행합니다. 포맷이 완료된 후 복사가 되지 않던 파일의 복사를 다시 진행해보면,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 메시지 없이 정상적으로 복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빠른 포맷의 체크를 해제하고 일반 포맷으로 진행해주세요. 





4. 포맷 완료 후 복사가 되지 않던 파일의 복사를 다시 시도해보면, 정상적으로 복사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USB 파일이 너무 큽니다." 또는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파일 복사가 되지 않는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을 수정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