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아이폰 녹음파일, 음성녹음 옮기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8. 5.

여러 개의 음성메모를 옮겨야 한다면 아이튠즈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공유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 이번 포스팅에는 아이튠즈를 이용하지 않고 아이폰의 음성녹음파일을 PC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다.



아이폰 녹음파일, 음성녹음 옮기기


1. 먼저 아이폰에 있는 [음성메모] 앱을 연다. 앱이 열리면 아래에 나타나는 음성메모 리스트 중에서 옮기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해준다.





2. 옮기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하단에 확장메뉴가 생긴다. 이 중에서 가장 왼쪽에 있는 [보내기] 아이콘을 선택하자.





3. [보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메시지, Mail, 메모에 추가 등과 같은 아이콘들이 뜬다. 이 중에서 Mail을 클릭하여 자신의 이메일로 음성녹음 파일을 보내준 다음, PC에서 이메일을 확인하여 선택한 음성녹음 파일을 다운로드 해주면 옮기기가 완료된다.


(Mail을 선택한 다음...)


(자신의 이메일로 보내준다.)




4. 이메일 외에 카카오톡으로 보낸 다음 PC 카톡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도 있다. 보내기를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Mail 대신 [ · · · ] 모양의 기타를 클릭해보자.





5. 카카오톡을 활성화한 다음 오른쪽 위의 완료를 눌러준다. 초록색이 활성화된 상태다. 





6. 다시 [보내기]를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선택하여 녹음파일을 자신에게 보내놓은 다음, PC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PC에 다운로드 해주면 된다.




이상. 아이폰 녹음파일, 음성녹음 옮기기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