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로그인 화면 해제, 없애기

by 봉잡스 2020. 5. 26.

혼자 PC를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로그인 화면을 없애는 것이 여러모로 더 편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10 시스템을 시작할 때 나타나는 로그인 화면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참고 본 포스팅에서 소개하고 있는 방법은 현재 설정된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때만 가능한 방법입니다. 참고로 윈도우10 로컬 계정의 암호를 분실했을 경우, 비밀번호 초기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관련한 내용은 포스팅을 한 이후에 링크를 달아 놓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로그인 해제, 로그인 화면 제거


1. 가장 먼저 실행창(단축키: 윈도우키+R)을 엽니다.




2. 실행창에 netplwiz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사용자 계정 창이 열리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의 체크를 해제하고 사용자 이름을 기억해둔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적용(A)]를 클릭합니다.




4. [적용(A)]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린다. 기억해둔 사용자 이름과 설정되어 있던 암호를 입력한 다음 하단의 확인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비밀번호가 따로 설정되어 있지 않았던 경우에는 암호와 암호 확인 입력란은 비우고 확인을 클릭하면 됩니다.




5.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E)]가 해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하고 창을 닫아주면 이후부터 부팅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로그인 화면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비밀번호를 분실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도 있을 것 같네요. 관련한 내용은 잘 정리하여 포스팅 한 이후 링크를 달아 놓을게요.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