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 파일검색 방법, 더 빠른 파일 검색프로그램 추천

by 봉잡스 2017. 8. 8.

모든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파일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굉장히 느린 편이기 때문에 파일검색 작업을 자주해야 한다면 윈도우 기본 파일검색 기능 대신 파일검색 전용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이번 포스팅에는 윈도우 기본 파일검색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대해에 알아보고, 보다 빠른 파일 검색을 할 수 있는 파일검색 전용프로그램을 하나를 소개하고자 한다.



윈도우 파일검색 방법 #기본기능


1.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연다.




2. 좌측에서 내 PC(혹은 내 컴퓨터)를 선택해 준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검색 창에 검색할 파일명을 입력하고 파일이 검색될 때까지 기다린다.





3.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앞서 언급했듯, 꽤나 오래 걸리는 편이다.



파일검색 전용 프로그램 에브리씽(Everything)


파일검색 작업을 자주 혹은 많이 해야 하는 경우라면 느리고 답답한 윈도우 파일검색 기능보다는 전용 파일 검색프로그램인 에브리씽(Everything)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파일검색 전용 프로그램 에브리씽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 다음,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해준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파일을 실행해준다. 설치 방법은 어렵지 않으므로 설치 과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2. 설치를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해보면 아래와 같이 심플한 디자인의 창이 하나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검색할 파일명을 입력해주면 긴 검색 과정 없이 파일이 말 그대로 즉시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 윈도우 파일검색 방법 및 더 빠른 검색 방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