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사양 보는법 쉽고 확실한 방법 두 가지

by 봉잡스 2020. 5. 25.

아래의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본체를 열지 않고도 장착된 그래픽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을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이라고 적었는데, 그 이하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그래픽카드의 칩셋이나 메모리와 같은 기본적인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며, 두 번째 방법은 그래픽카드의 제조사(subvendor) 등과 같은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참고해두었다가 목적에 맞는 방법을 골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첫 번째 방법

 

첫 번째 그래픽카드 사양 보는 법입니다. 간단하게 그래픽카드의 칩셉이나 메모리 등 전반적인 사양을 확인할 때 좋은 방법입니다.

 

1. 실행창(단축키: 윈도우 로고키+R)을 엽니다.

 


 

2. 열리는 실행창에 dxdiag를 입력하고 엔터를 칩니다. 

 

 


 

3. 열리는 DirextX 진단 도구 상단에 있는 [디스플레이] 탭을 클릭합니다. 아래에 있는 [디바이스] 영역에서 그래픽카드의 이름, 메모리 등을 확인합니다. 

 

※참고 디스플레이는 모니터를 말합니다. 더블 모니터를 사용 중일 때, 두 모니터가 한 그래픽카드에 연결되어 있다면 디스플레이1, 디스플레이2의 정보가 동일하지만, 서로 다른 그래픽카드에 연결되어 있다면 두 디스플레이의 정보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두 번째 방법

 

두 번째 그래픽카드 사양 보는 법입니다. 그래픽카드의 제조사, 드라이버 버전, 클럭, 온도, 팬 속도 등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을 때 좋은 방법입니다. 프로그램을 하나 받아야 하지만,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무설치 버전이라 간편합니다.

 

1.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방문자님들의 편의를 위해 파일을 따로 업로드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원하는 경우 아래의 참고를 확인하세요.

 

GPU-Z.2.31.0.exe
다운로드

 

※참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열리는 페이지 왼쪽 상단에 있는 TechPowerUp GPU-Z의 [Standard Version]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https://www.techpowerup.com/download/techpowerup-gpu-z/

 


 

2.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합니다.

 

 

※참고 파일을 실행할 때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를 요구하는 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Skip this version]을 클릭하면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고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3. 프로그램 실행 즉시 PC에 장착된 그래픽카드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Subvendor 항목에서 그래픽카드의 제조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상단에 있는 [Sensors] 탭을 클릭하면 그래픽카드의 현재 클럭, 온도, 팬 속도, 전력 사용량 등의 정보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위 두 가지 방법 정도만 알고 있으면 그래픽카드의 전반적인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나 프로그램이 확인되면 본문을 업데이트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