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xecureexpress 정체는? 설치 실패 오류 해결 방법은?

by 봉잡스 2020. 5. 16.

xecureexpress는 한컴시큐어에서 제공하는 웹 메일 시스템 보안 솔루션입니다. PKI 기반의 강력한 암호화를 통해 메일 첨부 파일의 신원 확인, 기밀정보 보호, 위변조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쉽게 메일을 안전하게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XecureExpressMulti라는 이름으로 변경된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보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xecureexpress 설치실패 해결법


간혹 xecureexpress 설치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XecureExpressMulti로 변경되면서 설치 실패 사례가 거의 사라진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전 버전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내용을 정리해 올려둡니다. 


1. 가장 먼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수동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한다. 2개 모두 다운로드 합니다.





2. 받은 파일 2가지를 순서대로 설치합니다.




3. 설치 완료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4.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상위버전의 수동설치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 합니다. 역시 2개 모두 다운로드 합니다.






5. 받은 파일 2가지를 순서대로 설치합니다.




6. 설치 완료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봅니다.




7.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제어판에서 xecureexpress를 제거한 후, 아래의 경로의 폴더들도 모두 삭제합니다.


C:\Program Files\Softforum

C:\Users\사용자 계정명\AppData\LocalLow\Softforum




8. 메일을 조회를 다시 시도하여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는지 확인해봅니다.



※참고 위 방법들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분이 있는 경우, 댓글을 남겨주시면 추가적인 해결책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XecureExpress가 어떤 프로그램이지, 설치 실패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