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wuapp.ex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관련 오류 해결하기

by 봉잡스 2020. 5. 13.

"'wuapp.ex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이름을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확인하고 다시 시도 하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뜨며 업데이트가 진행되지 않는 오류는, wuapp.exe 파일이 누락되었거나 바이러스 혹은 악성코드로 인해 손상된 경우 발생합니다. 해당 오류는 wuapp.exe 파일을 제 위치에 넣어주거나 손상된 파일을 정상적인 파일로 교체해주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으며 매우 간단합니다.


※참고 wuapp.exe는 윈도우 업데이트와 관련한 응용 프로그램 파일입니다.




wuapp.ex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하기


1. 먼저 아래에 올려둔 두 개의 파일 중, 본인이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에 알맞은 것을 골라 다운 받으세요. 사용 중인 윈도우 버전 확인 방법을 모를 경우 여기를 클릭하세요. 


[32비트] - wuapp.exe


[64비트] - wuapp.exe




2. 받은 파일을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넣어준다. 윈도우 비트에 따라 넣어야 하는 시스템 폴더가 다릅니다. 아래의 경로를 참고하여 알맞은 폴더에 넣어주세요. 


[32비트] - C:\Windows\System32

[64비트] - C:\Windows\SysWOW64


※참고 혹시 모르니 기존의 wuapp.exe 파일은 백업해둘 것을 권장합니다.





3. 복사 완료 후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는지 시도해본다.



지금까지 "wuapp.exe을(를)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관련하여 더 알릴 팁이 있으면 본문에 내용을 추가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