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변경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8. 21.

윈도우10 확장자 변경 방법은 이전 윈도우 버전과 동일하며 매우 간단하다. 어떠한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윈도우 탐색기만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변경


1. 우선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열어 확장자를 변경할 파일이 있는 폴더로 진입한다. 아래와 같이 확장자가 표시되지 않는다면, 먼저 확장자가 표시되도록 설정해줘야 한다. 윈도우 탐색이 상단에 있는 [보기]를 클릭한 다음 아래에 있는 리본 메뉴의 [파일 확장명]에 체크를 해준다.





2. 파일 확장명에 체크 즉시 아래처럼 파일명 오른쪽에 확장자가 나타난다.





3. 확장자를 변경할 파일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메뉴에서 [이름 바꾸기(M)]을 선택해준다. 파일을 클릭 한 상태에서 키보드 좌측 상단에 있는 F2를 클릭해도 된다.





4. 아래와 같이 이름을 변경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파일명 뒤에 있는 확장자를 원하는 확장자로 변경해주고 엔터만 쳐주면 확장자 변경이 완료된다.



※참고 가끔 특정한 목적이 있어 파일 확장자를 변경하는 경우도 있고, 일부 파일은 파일 확장자를 변경해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도 하다. 하지만 대부분의 파일은 파일 확장자를 변경하면 파일을 사용하지 못하게 될 수 있으며, 파일 형식 자체가 변경되는 것은 아니다. 완전한 파일 형식 변환을 원한다면, 단순히 파일 확장자명을 변경하는 대신 전용 변환 프로그램 이용을 권장한다. 




이상.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변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