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팁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1분해결

by 봉잡스 2017. 8. 22.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방법은 이전 윈도우 버전과 동일하다.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해당 포스팅만 참고하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최대한 자세히 정리해놨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10 파티션 나누기


1.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관리(G)]를 클릭한다. 내 PC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윈도우 탐색기(단축키: 윈도우키+E)를 연 다음, 좌측 메뉴를 확인해보면 내 PC 항목을 찾을 수 있다.





2. 컴퓨터 관리 창이 열리면 왼쪽 메뉴에서 [디스크 관리]를 클릭한다.





3. 디스크 관리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현재 PC에 설치된 하드 목록이 나타난다. 파티션 나누기를 진행할 하드 디스크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한 다음,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볼륨 축소(H)]를 클릭해준다.





4. 볼룸 축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정 창이 열린다. [축소할 공간 입력] 우측에 새로 만들 파티션에 할당할 용량을 입력한다. 참고로 1,000이 1GB, 10,000은 10GB 이다. 입력했으면 오른쪽 밑에 있는 [축소(S)]를 클릭한다.





5. 축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디스크가 분할된다. 분할했다고 파티션 나누기가 끝난 것은 아니고, 볼륨을 만들고 포맷을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할당되지 않음이라고 적힌(분할한 디스크 영역) 부분에 대고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면 열리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새 단순 볼륨]을 선택해주자.





6. 새 단순 볼륨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단순 볼륨 만들기 마법사가 시작된다. 다음을 클릭한다.





7. 수치를 변경하지 말고 바로 다음을 클릭한다.





8. 드라이브 문자를 마음에 드는 것으로 정해주고 다음을 클릭한다. 다른 것은 건들지 않는다.





9. 포맷 설정을 아래와 동일하게 설정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볼륨 레이블은 원하는 이름으로 설정해도 좋다. 그 외에 파일 시스템 형식이 할당 단위 크기는 건들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10. 다음 클릭 즉시 파티션 나누기가 완료된다. 마침을 클릭하자.





11. 파일 탐색기를 열어 아래와 같이 파티션이 정상적으로 나누어졌는지 확인해본다.



반응형

댓글